Skip to content

플로렌스2011.03.29 22:29

링크 걸어주신 것들, 평신도나 교역자들 모두 봐야 하는 것들이 무신론자들의 책을 읽고 소화할 능력이 되어야 건실한 기독교인 그리고 목회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의 소리를 깊이 경청하지 않으면 종교가 타락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런 말 해서 좀 그렇지만 위의 동영상 처음 것의 화면에 등장하는 좀 얄굿게 생긴 서양인은 지난 번에 올려 주신 Jesus Camp에 나온 인물이기도 합니다. 미국복음주의 협회 회장을 역임한 인물인데, 공공연히 동성애 비판한 넘이었습니다. 그런 자신이 게이였고, 남자 게이를 사서 동성애 하다고 그 게이가 폭로해서 몇 년전 보수복음주의 사회를 뒤한들어 놓은 인물입니다. 그의 이름은 Ted Haggard입니다.지가 어제밤 다른 게이한테 돈주고 나쁜 짓 해 놓고, 아래 동영상처럼 농담하고 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Ted_Haggard

 

 참 코믹한 넘입니다.  별로 입에 담고 싶지 않은 넘이지만, 제가 공부하는 분야가 이들 복음주의자들도 포함되어 있어서 시시콜콜이 알게 됩니다. 이런 한심한 사람의 말을 좋다고 히히덕거리는 이 사람들, 전형적인 미국 공화당 추종자들이죠. 저는 이들을 대중 문화 (pop culture)의 일면으로 보고 있는데요. 결국 보수복음주의란 종교적 영성을 파는 팝 문화라는 것이죠. 그래서 한국의 조**같은 팝스타 목사도 있고 위의 해가드 같은 얼간이도 나오는 것이죠.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