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으로 문제 해결하는 침펜지 그러나 매우 제한적...

by 플로렌스 posted Jun 28,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원숭이의 종류는 엄청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Monkeys와 Apes로 나눠지는데 이를 구분하는 아주 쉬운 방법은 꼬리가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입니다.  Monkeys는 꼬리가 있고, Apes는 없습니다. Chimpanzees는 Apes에 속하는 것으로서 꼬리가 없습니다.  이중에서 인간과 거의 같은 원숭이를 Apes라고 하는데, 이들을 유인동물 (hominoids)라고도 불립니다. 이 유인동물 중에 대표적으로 Chimpanzees, Gorillas and the Orangutan이 있다고 합니다.

 

위의 원숭이는 Monkey죠?

 

Apes 중에 비교적 작은 아프리카 원숭이를 Chimpanzee라고 합니다. 침펜지는 우리 인간과 DNA가 98.4%같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인간과 침펜지의 DNA의 차이는 1.6% 입니다.  태아의 심장박동수도 똑깥고 baby 침펜지와 인간 아기의 털의 수도 거의 같다고 하는군요. 침펜지의 육안으로 확실히 보이고 유아는 잘 안보인다는 차이뿐입니다. 자기인식력 (self-recognition)도 많이 차이 나지 않구요. 침펜지의 단기 기억력은 완벽하고 인간은 이에 비해 거의 없습니다. 반면에 물리력이나 언어능력은 엄청 차이가 납니다. 침펜지는 아주 단순한 물리력과 언어능력을 갖고 인간은 두말할 필요없구요. 침펜지의 협동능력도 인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집니다. 아래 10개 동영상 참조...

 

Apes 중에 큰 Apes를 고릴라 (Gorilla)라고 하는군요. 아래 그림은 고릴라입니다.

 

아직도 이들 유인원들을 구분하는 능력이 없어서 좀 더 공부해 봐야 할 것같아요.

 

아래 동영상은 침펜지가 어떻게 협동능력을 갖는지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   

 

Ape가 자아를 인식하는 동영상도 있습니다.

 

시간나면 아래 동영상도 보세요.

The Human Ape

123.4.5.6.7.8.9.10.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