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화통일되면 너희 다 죽어!`-19일 시청앞 종교집회 현장 -오 마이 뉴스

by 운영자 posted Feb 09, 200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적화통일되면 너희 다 죽어!"
19일 시청앞 종교집회 현장
http://www.ohmytv.co.kr/view.asp?no=73401&rel_no=1&menu=03#
덕수궁앞 집회현장은 살벌한 욕설이 난무했다. "죽여!" "니들이 6.25를 알아?" "자기 아버지가 죽어도 나몰라라 할 놈들이야"

"한기총은 구국기도회를 빙자한 정치집회를 중단하라"며 피켓을 들고 거리로 나선 [한기총 시청앞집회 반대 기독인모임] 회원들은 그러나 이들의 주장을 못마땅하게 여긴 우익단체 회원들과 국민주권찾기 시민모임 회원들의 격렬한 항의를 받으며 피켓을 빼앗기고 일부는 구타를 당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평소 보도된 SOFA개정에 대한 국민적 요구와 더불어 촛불시위를 통해 조성된 반미감정에 불만감을 눌러온 우익단체 회원들이 이날 이들의 집회를 반미집회의 연장선으로 규정하면서 이들을 향해 폭언과 폭력을 휘두른 것이다. 여기에 [국민주권찾기 시민모임] 회원들까지 가세하면서 이날의 집회는 폭력과 욕설로 뒤덮히면서 아수라장이 되고 말았다.

언론과 집회의 자유가 보장된다는 '자유민주주의'를 누구보다 소리높여 외치는 우익단체들의 이날 행동은 여전히 남한사회의 '6.25'는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한 사건이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